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나는 솔로 16기 광수, 16기 옥순, 16기 영자, 16기 영숙의 싸움의 서막

by glesam 2023. 8. 29.

8월 23일 방송된 나는 솔로 '돌싱특집'의 시청률은 SBS Plus 2.9%, ENA 1.6% 로 점점 더 흥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첫 회 예고에서 보여준 충격적인 싸움의 서막이 시작되는 이번 화에서는 한마디로 '옥순과 영수의 랜덤데이트'를 둘러싼 출연자들의 해석이 달라서 벌어진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간질과 험담, 오해로 인해 출연자들의 감정이 고조되면서 급기야 영숙과 광수가 싸움이 벌어졌네요. 어떻게 된 상황인지 아직 모르지만 '경각심'이라는 단어가 가져온 파장이 엄청나네요.

 

 

 

 

 

여자출연진 소개

 

16기 영자

16기영자사진
16기영자

 

92년생, 32살, 거주지 경기도 화성시, 청약에 당첨되어서 본인 집 소유, 삼성 전자에서 환경안전보건업무를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혼한 지 4년 차, 둘 다 어렸기 때문에 성격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7살 딸 아이를 양육, 워킹맘이라 바빠서 취미생활은 못하지만 캠핑이랑 등산은 같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혼인 신고를 하고 아이를 낳고 헤어지는 바람에 결혼식은 하지 못해 결혼식에 대한 로망은 있다고 하네요.

 

 

 

 

 

 

16기 옥순

16기옥순사진
16기옥순

 

88년생,  36살, 거주지는 서울, 직업은 서양화가,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2회 연속 수상, 28살에 최연소 교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30살에 세 번째 만남에 결혼, 한 달 반만에 이혼, 취미는 요리, 드라이브

 

 

 

 

 

 

16기 영숙

16기영숙사진
16기영숙

 

90년생, 34살, 대구출신, 대구 가톨릭대학교 무용학과 외래교수(발레전공)였었고 지금은 문화체육관광부 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 소속된 중고등학교 무용강사로 있습니다. 결혼생활은 2년이 채 되지 않았고 2019년 만난 지 한 달 만에 애가 생겨버려서 결혼을 하게 됨. 중요하게 보는 것은 이혼 사유가 어떤지 본다고 하네요.

 

[나는 솔로] 16기 상철이 인형을 좋아하는 이유 궁금하지 않나요?

 

[나는 솔로] 16기 상철이 인형을 좋아하는 이유 궁금하지 않나요?

16기 상철이 인스타그램에 인형을 좋아하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DM으로 엄청 물어본 모양이네요. 나는 솔로에서 반전 매력남으로 인기 떡상하고 있는 16기 상철의 인스타그램을 보시면 동물과 인

audrykim.tistory.com

 

16기 정숙

16기정숙사진
16기정숙

 

86년생,  38살, 대구에너지 공단 10년차 과장, 아이는 없고, 운동을 취미로 한다고 합니다. 다이빙이 취미, 이혼의 아픔을 잊게 함, 171cm 키, 장거리 가능 (미국까지 가능)

 

 

 

 

 

 

16기 순자

16기순자
16기순자

 

94년생, 나이는 30살, 거주지 울산, 인테리어 회사 운영하는 중, 아이는 돌이 조금 지난 딸이 있고, 이혼 한지 3개월 차라고 합니다. 여자 출연자 중에 나이가 가장 어리고 키도 작아서 귀여운 느낌이 드는 출연자네요.

 

[나는 솔로 16기]순자 폭로 내용, 상철 · 16기 출연진 인스타그램

 

[나는 솔로 16기]순자 폭로 내용, 상철 · 16기 출연진 인스타그램

ENA 1.4%, SBS Plus 2,7%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나는 솔로' 16기 4회 차가 방송 중에 있습니다. 10기 돌싱특집으로 화제가 많이 되어서 이번 16기 돌싱특집에도 기대하는 시청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audrykim.tistory.com

 

16기 광수, 옥순, 영자, 영숙 싸움 이전 상황

 

머리에 골무같은 모자를 쓰고 다섯 번째로 등장한 광수는 바람에 날려 두 번 이름표가 떨어지는 바람에 불길한 느낌이 드는 출연자였습니다. 왜 그런 장면은 편집이 되는데 이름표가 두 번이나 떨어지는 모습을 그대로 내보낸 것인지 의아한 장면이었습니다.

 

여자 출연자를 마중나갈 때 옥순의 가방을 들어주었는데 옥순의 모습이 선하고 인상이 고우시다며 '옥순은 옥순이다'라는 것을 과도하게 강조를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첫인상 선택도 16기 옥순을 선택했습니다. 여자 출연자들의 첫인상 선택은 받지 못해서 홀로 숙소에 들어오게 됩니다.

 

16기 광수 소개란에  어쩌다 보니 주인공, 개성과 달변의 소유자라고 되어있네요. 82년생, 41세, 크리스천, 연세대 졸업, 작은 스타트업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의 이혼 경험이 있는데 29살, 36살에 결혼 경험이 있는 돌돌싱이네요. 두 번 다 원만히 협의 이혼을 했고 모두 본인의 잘못이 컸다고 인정을 해서 호감도가 약간 상승한 느낌이었습니다.

 

머리는 미용을 목적으로 모발이식수술을 해서 그 전날 술을 못 마시는 이유가 있었네요. 광수는 이혼 경험을 밝히는 것도 출연을 망설이는 부분이었는데 머리도 3주 전에 이식수술해서 출연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습조차 이해해 주고 인성과 내면을 볼 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하네요.

 

시청자들의 의견은 돌돌싱이라는 선입관과 해외여행 경험이 많아서 가정에 충실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평가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자출연자들은 모발이식수술하고도 출연한 점을 용기있게 본 것 같네요. 나중에 두 명의 여자들에게 선택을 받게 됩니다.

 

 

 

 

 

 

 

여기서 16기 영자와 16기 옥순의 신경전이 시작됩니다. 영자와 옥순은 남자 첫인상 선택할 때 영철을 같이 선택했고 이번에는 광수를 둘 다 선택을 했네요. 영자의 중얼거림이 시작되는데 옥순과의 다대일 데이트가 싫다며 자신 없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광수는 옥순에게 더 마음이 있는데 영자에게도 여지를 남겨서 어장관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옥순과의 일대일 티타임이 있었는데 옥순은 영자를 많이 의식하고 있었네요. 이동하는 차 안에서 대놓고 광수님밖에 없다고 이야기한 것이 의도적이었다고 말하네요. 좋게 보면 본인의 생각과 주장을 잘 하는 것이고,  나쁘게 보면 영자에게 선전포고를 먼저 하는 꼴이라서 그리 좋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첫 데이트에서 영자가 빨리 돌아가서 영수와 데이트를 하고 싶어한다고 고자질을 하네요. 이 부분에서 시청자들은 많이 놀란 것 같습니다. 본인 이야기만 하면 되는데 영자의 험담을 웃으면서 우아하게 하는 모습이 보통은 아니겠다 싶더라고요.

 

남자 숙소에서 광수가 옥순에게 보쌈을 챙겨주고 옆에 영수도 앉아서 대화의 꽃이 피네요. 그런데 영자만 표정이 굳어 갑니다. 왜냐하면 본인이 관심 있는 영수가 옥순과 차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옥순은 포르셰를 타는데 스피드를 즐기는 것 같습니다. 영수도 스포츠 카를 좋아해서 둘이 이야기를 나누는데 영자가 중간에 영수에게 산책 데이트를 제안합니다.

 

16기 영수와 16기 영자는 둘이 산책을 합니다. 영자는 영수에게 관심이 있다며 어필을 하고 옥순이가 또 영수에게 관심을 가질 까봐 경계하는 태도를 취합니다. 

 

16기 옥순과 광수는 두 번째 대화를 시작하네요.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보여주는데 광수가 옥순이 좋아하는 칭찬을 많이 하네요. 칭찬에 약한 옥순은 너무 밝은 표정입니다. 나중에 광수가 영자하고 새벽에 대화를 하는데 옥순이 했던 말을 그대로 전하네요. 그리고 하지말아야 할 말을 너무나 많이 해서 MC진들도 화가 났네요. 영자가 계속 옥순과 겹치는 것에 자신 없다고 하자 외모 때문에 그러냐라는 소리를 들었고, 옥순이라는 이름이 가진 위엄성이 있어서 그러냐라는 소리를 들었네요. 영자는 옥순이라는 이름, 예쁜 외모, 다양한 취미, 무자녀라는 사실이 조금 비교가 된다며 인정을 하였습니다. 광수는 그럴 필요 없다며 영자의 오해를 풀어주고 5대 5로 둘 다 같은 마음이라고 어장관리를 하네요. 이때 깔끔하게 직진을 했더라면 커다란 싸움을 피할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남네요.

 

 

다음 날 16기 영철이 광수의 잔잔한 마음에 돌을 던지네요. 옥순에게 관심있는 남자 출연진이 있다며 불안감을 조성하는데 쪼르르 달려가 옥순에게 확인을 하네요. 광수는 솔로나라에서 옥순만을 선택하겠다는 얘기를 했는데 그 이야기를 옥순이가 영자에게 전달을 합니다. 전달하는 태도가 무언가 우위에 있는 느낌이어서 영자가 은근히 기분이 나빴을 것 같네요. 그 날 아침에도 광수가 수박을 옥순과 영자에게 갖다 주었습니다. 옥순은 계속해서 영자를 의식해서 광수가 본인을 선택했다는 것을 계속 어필하네요. 영자의 기분은 점점 나빠지고 낮은 자존감은 계속 추락하네요. 

 

랜덤데이트에서 16기 영숙과 광수는 커플이 됩니다. 데이트에 앞서 슈퍼데이트권을 획득하는 게임을 했는데 첫 번째 춤에서는 광수♡영숙커플이 획득했고 두 번째 슈퍼데이트권은 달리기 대회에서 영호 ♡영자커플이 획득했습니다. 

 

옥순과 영수가 데이트를 하면 서로 궁금하기 때문에 케미가 폭발할 것 같다는 출연진들의 오해로 영숙과 광수가 싸움을 벌이게 되는데 영자와 옥순이 불을 지핀 이 싸움은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다음 화를 기대해 주세요.

 

16기 옥순 인스타 그램 바로 가기
16기 영자 인스타 그램 바로 가기
16기 영숙 인스타 그램 바로 가기
16기 정숙 인스타 그램 바로 가기
16기 영철 인스타 그램 바로 가기
16기 영수 인스타 그램 바로 가기
16기 영호 인스타 그램 바로 가기
16기 상철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16기 순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8월 29일자 나는 솔로 뉴스기사 16기 최초 재혼 커플 탄생 임박

 

'나는 솔로' 16기, 최초 재혼 커플 탄생 임박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나는 솔로(나는 SOLO) 16기에 역대 최초 재혼 커플 파란불이 켜졌다.30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ENA, SBS PLUS 나는 솔로에서는 3MC 데프콘, 이이경, 송해나도 간절히 재혼을

www.stoo.com

 

댓글